휴대폰위치추적 하는방법 | 어플 | 프로그램

미디어life 승인 2021.09.10 14:54 의견 0

휴대폰위치추적 하는방법


핸드폰은 이제 우리의 삶과 떼려야 뗄 수 없는 물건이 되었습니다. 기본적인 전화나 메시지 전송은 물론이고 음악 감상, 사진 찍기, 심지어는 결제까지도 스마트폰 하나로 할 수 있게 되었기 때문이지요. 이에 따라 가방은 가벼워졌지만 그만큼 의존도가 증가하게 되었는데요.

갑작스럽게 핸드폰을 잃어버리게 된다면 정말 당황스러우실 것 같습니다. 혹은 치매에 걸린 부모님이 계시거나 나이가 어린 자녀가 있다면 늘 위치가 걱정되기 마련이지요. 이를 위해 요즘에는 휴대폰위치추적 하는방법이 다양하게 마련되어 있는데요.


안드로이드 휴대폰위치추적

먼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활용하고 계시다면 구글 앱 혹은 사이트를 통해 쉽게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반드시 알아야 할 것은 잃어버린 폰에 등록되어 있는 구글 계정인데요. 같은 아이디로 로그인을 해서 '계정 관리 - 보안' 탭으로 이동하게 되면 동일한 정보로 등록되어 있는 스마트폰 및 태블릿 목록이 나오게 됩니다.

https://myaccount.google.com/?utm_source=OGB&tab=rk&utm_medium=act

이중 휴대폰위치추적 하는방법을 통해 알아보고 싶은 기기를 선택해 주시면 되는데요. 아이폰의 경우 아쉽지만 구글이 아닌 아이클라우드라는 별도의 홈페이지 및 프로그램을 이용해보셔야 합니다.


그러나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사용하고 있다면 바로 조회가 가능하신데요. 해당 기기를 선택한 후 다음 단계로 넘어가게 되면 대략적인 장소가 지도에 표시되게 됩니다. 이를 통해 어디 있는지 짐작을 해볼 수 있을 텐데요.

무음으로 설정되어 있는 경우에도 벨 소리를 울리게 하거나 잠금 혹은 초기화를 진행해볼 수 있습니다. 만약, 누군가가 내 디바이스를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연락을 받지 않는다면 이런 기능을 통해 프라이버시를 지켜볼 수 있겠지요.


아이폰 휴대폰위치추적

아이폰이라면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해야만 확인이 가능하다고 말씀을 드렸습니다. 지금처럼 기술이 발달하기 전에도 있던 기능인데요. '나의 찾기 활성화'를 통해 휴대폰위치추적 하는방법을 알아보실 수 있어요.

'나의 찾기'는 아이폰을 구매했을 때 기본적으로 깔려 있는 어플인데요. 별도로 설치할 필요는 없으며 워치, 웹 브라우저, 아이클라우드 등 연동되는 프로그램에서도 쉽게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대략적인 지도가 함께 표시되기 때문에 나의 핸드폰이나 아이 폰의 장소를 알아볼 수 있는데요. 가족 간의 공유를 설정해 둔다면 등록되어 있는 계정의 현재 위치를 실시간으로 알아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뿐만 아니라 패드, 워치 등 모든 전자제품에 통용되고 있지요.


위치추적 어플

이외에는 별도로 출시되어 있는 어플을 깔아보는 방법이 있는데요. 대부분은 어느 정도의 이용료를 요구하기 마련입니다. 그러나 무료로 소중한 이들이 현재 있는 장소를 알아볼 수 있는 종류도 있는데요.

세계적으로 매년 70만 명이 넘는 어린이들이 납치를 당하면서, 범죄를 막기 위해 개발된 어플이라고 합니다. 피해자의 위치를 빠르게 파악함으로써 더 큰 악영향을 막을 수 있는 것인데요.

기능으로는 특정 장소에 도착했을 때, 알림이 울리거나 스마트폰을 위아래로 3회 흔들면 가족들에게 위험 메시지가 전송되는 SOS 긴급 알람 등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일자별, 이동별 이동되는 플레이스가 자동으로 기록되기 때문에 사춘기 및 치매를 겪고 있는 가족이 있다면 더욱 활용도를 높여볼 수 있지요. 본인에게 맞는 방식을 통해 편안하고 쾌적한 삶을 유지해보시길 바랍니다.

저작권자 ⓒ 미디어 life,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