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P 다시보기 | 인물관계도

미디어life 승인 2021.09.10 14:47 의견 0

DP 다시보기


기존 한국 드라마들은 다소 진부한 스토리와 늘 보던 배우들의 캐스팅으로 인해 지루하다는 평을 많이 들었었습니다. 그러나 tvN 등의 신선한 채널이 등장하고, 넷플릭스가 한국에 상륙하게 되면서 자체 제작 시리즈들이 눈길을 끌게 되었는데요.


오늘 소개해드릴 dp 다시보기 또한 탈영병을 잡는 군인이라는 특수한 상황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대부분이 군인 배역으로 등장하기 때문에 인물관계도 역시 상명하복이 분명하게 표현되고 있는데요. 그 안에서도 서로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가 하면 부정적인 변화를 주기도 해 계급제의 문제점을 꼬집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DP 다시보기

다른 드라마들과 달리 dp 다시보기는 오롯이 넷플릭스에서만 가능합니다. 자체 제작 작품으로서 지난 8월 27일 오픈이 되었기 때문이지요. 전 세계 공개가 되면서 단 번에 한국 인기 시리즈 1위에 자리하게 되었는데요.

6부작으로 다소 짧게 편성되어 있지만,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로 주목받았던 정해인, 연기력이 탄탄한 구교환, 김성균 등이 등장하며 탄탄한 짜임새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dp 다시보기는 단 편 구매로는 할 수 없으며 넷플릭스 서비스를 결제해야만 하는데요. 월 이용료를 지불하시면 연계되어 있는 TV, 컴퓨터, 모바일 환경에서 무제한으로 재생해볼 수 있습니다. 베이직, 스탠더드, 프리미엄 요금제 중 하나를 선택하시면 되지요.

https://www.netflix.com/watch/81281053?trackId=259607612&tctx=1%2C0%2Cc2831570-1f7c-469d-b3d8-efe8cb58cdee-15311530%2C056e7c74-5d7d-47f3-9dfd-59aa7d43acc6_14836474X101XX1631155109845%2C%2C

가장 저렴한 것을 찾으시는 분들도 계실 테지만 베이직의 경우 화질이 480p로밖에 전송이 되지 않는데요. 동시 접속 가능한 디바이스 개수에도 제한이 있기 때문에 본인이 원하는 설정을 생각해 골라보시는 게 좋습니다. 보통은 스탠더드를 많이 이용한다고 하네요.


DP 인물관계도

인물관계도는 당연하게도 주인공인 정해인을 중심으로 뻗어나가고 있습니다. 어릴 적 학대를 받았던 안준호 이병은 아빠의 폭력에 벗어나기 위해 복싱을 배웠다는 설정을 지니고 있는데요. 과묵해 보이지만, 본인의 할 일은 제대로 해내는 부지런한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야기는 안준호가 입대를 하면서 펼쳐지게 됩니다. 초반에는 이렇다 할 인물관계도 없이 군대에서의 삶이 나오게 되지요. 화생방 훈련, 기합받기 등 사회에서 문제점으로 꼬집어졌던 상명하복의 위험성이 나타나기도 하는데요.

스토리는 안준호가 박범구 중사 눈에 띄게 되면서 새로운 국면을 맞이하게 됩니다. Deserter Pursuit 즉, 근무이탈 체포전담조로서 활동하게 되는 것이지요. 탈영병을 잡으면서 실적을 쌓는 것이 박범구 중사의 목적이라 할 수 있는데요. 그만큼 아래 부하들을 지원해 주고 있기도 합니다.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하고 있는 DP는 국방의 의무를 지니고 있지 않은 여성들에게도 많은 공감을 사고 있습니다. 그만큼 군대 내의 서열을 제대로 표현해냈기 때문인데요. 지금은 많이 사라졌다고 하지만, 은밀히 존재하는 가혹행위를 수면 위로 드러내주고 있습니다.


가해자가 직접적으로 처벌받지는 않지만, 그것이야말로 현실을 그대로 내포하고 있는 것이기도 하지요. 실제 원작을 그려낸 김보통 작가 역시 군대에서 사건을 키우지 않기를 원하는 모습을 그대로 반영했다고 하는데요. 입영 제도의 가장 어두운 면을 리얼하게 다룬 작품을 보고 싶으시다면 후회 없으리라 생각됩니다.

저작권자 ⓒ 미디어 life,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