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지원금 온라인신청 | 신청방법 | 바로가기 | 신청조건

미디어life 승인 2021.09.10 08:23 | 최종 수정 2021.09.24 14:43 의견 0

국민지원금 온라인신청


코로나로 인해 피해가 커지면서 나라에서 보상금을 지급해 주고 있는데요. 이번 추석을 맞이해 5차 재난지원금 지급을 발표했다고 해요. 정확한 기간은 나와있지 않지만, 신청방법이나 신청조건에 대해서는 정보가 공개되어 있는데요. 어떻게 받아볼 수 있는지 함께 알아보도록 할게요


이번에 계획되어 있는 5차 재난지원금은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이라고 불리기도 하는데요. 고소득자를 제외한 가구 소득 하위 88%에게 돌아갈 것이라고 해요. 1인당 25만 원 정도가 예정되어 있지요.


국민지원금 온라인신청

구성원 수에 따라 건강보험료를 통해 벌이가 측정되게 되는데요. 외벌이, 맞벌이에 따라 신청조건이 달라질 수 있으니 참고해보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국민지원금 온라인신청은 각 카드사의 홈페이지 바로가기를 통해 받을 예정이라고 해요. 지역사랑상품권을 사용하신다면 해당 지자체별 홈페이지나 앱을 활용해보시면 되는데요.

국민지원금 온라인신청 바로가기가 어려운 분들의 경우 오프라인으로도 얼마든지 신청방법을 이용해볼 수 있습니다. 신용, 체크카드와 연관된 은행 창구에서 접수를 하시면 되시는데요. 마찬가지로 지역사랑상품권이나 선불카드를 활용하실 계획이라면 읍, 면, 동 주민센터나 지역 금고를 통해 안내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간혹, 거동이 불편한 분들이 계실 수도 있는데요. 국민지원금 온라인신청이 어려우시다면 지자체에서 해당 주민분을 직접 방문해드리고 있어요. 신청서를 작성해 접수를 하시면 된답니다. 보다 자세한 정보를 알아보고 싶으시다면 국민콜 110으로 전화해 문의를 해보실 수 있어요.

국민지원금 지급시기

지급 시기는 정확히 정해져 있지 않습니다. 그러나 추석 전후로 예상이 되고 있어요. 신청방법이나 신청조건은 작년과 크게 달라진 게 없지만 사용처만큼은 차이가 생긴 상태인데요.

이전과는 달리 프랜차이즈 직영점이나 글로벌 대기업 지점, 스타벅스, 이케아, 명품 매장 등에서는 활용이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이 점 참고해서 소비 계획을 세워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저소득층 추가국민지원금

한편으로는 취약계층 보호를 위해 저소득층 추가 지원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약 296만 명에게 1인당 10만 원씩이 돌아갈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별도의 신청 없이도 복지 급여 계좌로 8월 24일 일괄 지급이 되었다고 해요.

만약, 주민센터를 통해 접수를 하셨다면 계좌를 확인하는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그렇기에 9월 15일까지 순차적으로 주어진다고 하는데요. 여기에 해당하는 분들은 매달 급여를 받지 않는 기초 생활 보장 의료, 교육급여, 차상위 자활, 계층 확인 대상자라고 해요.


따로 홈페이지 바로가기를 통해 확인하기보다는 보건복지부 상담 센터 129나 각 지자체별 시, 군, 구청 혹은 읍, 면, 동 주민센터로 전화를 해보시는 게 좋다고 하는데요. 가구원 대표의 계좌로 일괄 입금이 되는 만큼 체크해보심이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렇듯 국민지원금 온라인신청 조건과 방법, 그리고 예상되는 시기 등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적은 돈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우리의 삶에 도움이 되기에는 충분하지 않을까 싶어요. 신청 기간이 아직 발표되지 않은 만큼 조금만 기다리시면 될 것 같은데요. 추석 기간 유용하게 활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저작권자 ⓒ 미디어 life,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