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모바일 바로가기 | 어플

미디어life 승인 2021.09.03 15:14 의견 0

다음 모바일 바로가기


다음은 네이버와 어깨를 같이하는 포털 사이트로 현재는 카카오에서 관리하는 중입니다. 원래는 예술 사이트로 시작하게 되었고 패션 사이트, 커뮤니티 사이트, 영화 웹진 서비스, 여행 정보 서비스, 한메일넷 등 각종 사업에 대해 진행을 해 보다가 무료 이메일 서비스로 인하여 유입자가 많아졌고 그 이후 엔진 서비스, 뉴스 서비스 등을 도입하여 종합 포털 사이트가 된 역사가 있습니다. 오늘은 이러한 다음 기능을 다음 모바일 바로가기 통해 모바일로 이용해 보는 방법과 어플 다운로드를 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모바일 바로가기

다음 모바일 바로가기 같은 경우 다음 웹 사이트에서 다음 모바일 바로가기 검색을 해 주시는 게 가장 빠르고 정확한 정보를 습득할 수 있으며 혹은 제가 기재한 URL을 통하여 스마트용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를 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네이버도 네이버 앱이 따로 있듯이 다음 역시 다음 앱이 따로 있으며 카카오와 협업한 이후에는 카카오랑 연동을 통해 더욱 쉬운 로그인 방법 등이 생겼습니다. 그로 인해 카카오톡에서 쓰는 스티커를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는 등 많은 기능이 생겼습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net.daum.android.daum&hl=ko&gl=US



다음 모바일 어플

다음 어플 같은 경우 구글플레이 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커뮤니케이션 어플 중 하나라 연령층에 대한 제재가 따로 없습니다. 다음은 야후와 더불어서 수위권을 다루었던 역사가 있으며 미래의 성장 가능성을 크게 평가되어 1999년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었을 때는 26일 연속 상한가를 쳤던 기록까지 있었습니다. 이후에는 야후 코리아를 뒤집은 뒤 포털 사이트 시장점유율 1위를 지켜왔으며 네이버가 급성장한 뒤에야 점유율 2위로 내려앉았으며 그다음으로 카카오와 손을 잡은 것으로 보입니다.


앱을 다운로드 받았을 시 이러한 메인 화면이 보이게 되며 휴대전화의 화면에 맞게끔 포털 사이트를 이용해 볼 수 있습니다. 메인에는 자신이 지정하는 MY피드를 제외하고도 뉴스, 연예, 스포츠, TV, 쇼핑 등 하고자 하는 프로모션을 확인해 볼 수 있으며 포털 사이트답게 검색 기능이 가장 먼저 눈에 띄는 편입니다. 다음 검색창에는 몇 가지 숨은 기능이 있는데, 사이트명 뒤에 /를 붙이면 그 사이트 팝업으로 인해 바로 이동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편리한 사이드 메뉴에는 나와 관련한 메뉴를 한눈에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메일이나 카페 같은 알림에 대해서도 바로 나오며 티스토리나 금융, 부동산, 웹툰, 자동차, 카카오맵, 이모티콘샵, 다음사전, 블로그 등 포털 사이트 내에서 내가 이용하고 있는 서비스를 모아둔 곳으로 확인해 보는 편이 쉽고, 활용성이 좋은 편입니다. 내가 따로 자주 하는 사이트가 있다면 아래에 자주 가는 사이트를 통하여 등록해 주면 바로 옮겨지는 게 가능하며 사이트 이용 역시 빠른 편입니다.


다음은 검색, 메일, 주소록, 카페, 블로그, 뉴스, 연예, 스포츠, 영화, 자동차, 게임, 부동산, 사전, 클리너, 캐쉬 등이 있으며 중단된 서비스로는 클라우드 같은 경우 중단된 바가 있습니다. 카카오와 합병한 이후로는 전반적인 서비스를 기존의 PC 중심에서 모바일 중심으로 이동시키는 추세 전향을 보여 주고 있으며 2020년에는 실시간 검색 순위를 없앤 바가 있습니다. 실시간 검색을 폐지하므로 투명한 포털을 만들겠다는 취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모바일로 즐기는 다음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저작권자 ⓒ 미디어 life,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