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지원금 온라인신청 | 신청방법 | 대상 | 5차

미디어life 승인 2021.09.01 12:03 의견 0

소상공인지원금 온라인신청

코로나19 상황이 이어지고 있는 와중에 5차 소상공인지원금 온라인신청 상황을 알리면서 이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전부터 정부에서는 이러한 코로나에 대비한 정책을 내세우고 있었으며 올해로 벌써 5차에 다다르게 됐습니다. 오늘은 이에 대한 대상 상황과 어떤 정책들이 포함되어 있는지 그리고 신청방법 같은 경우 어떻게 신청하면 되는지 등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조금은 숨통이 트일 수 있는 정부의 정책이니 놓치지 말고 신청 기한 내에 꼭 신청해 보시길 바랍니다.



소상공인지원금 온라인신청

소상공인지원금 온라인신청 같은 경우 정부 긴급 재난 지원금 홈페이지에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 구글, 다음 등 서치 사이트에 소상공인지원금 온라인신청 검색을 하시거나 첨부한 URL을 통해 접속해 주시면 됩니다. 코로나19 피해 기업과 가구를 위한 금융 정책의 지원 규모 및 대상과 재원에 대해 설명해 주며 이를 통해 신청하거나 조회 등을 해 볼 수 있습니다. 규모 및 주요 내용 및 추가경정예산안에 대해 홈페이지를 통해 알아볼 수 있습니다.

https://www.moef.go.kr/sns/2020/emgncEcnmyMtg.do



소상공인지원금 신청방법

신청방법 같은 경우 소상공인 자영업자의 경우 홈페이지 메인에 나와 있습니다. 5차 재난지원금 중 하나로 속하게 되며 희망회복자금이라고 하는 정책을 펼치고 있습니다. 이는 1차로는 신속 지급 대상자에게 문자 안내 발송과 함께 접수가 시작됩니다. 1차 신속 지급 대상은 4차 재난지원금인 버팀목 자금 플러스를 이용한 소상공인 중 희망회복자금 지원 요건이 충족된 1차 대상 장본인입니다. 지급 대상은 2020년 8월 16일부터 올해 7월 6일 안에 집합 금지 영업 제한 조치를 받은 업종과 경영 위기 업종으로 분류된 업종의 소상공인 178만 명입니다.



소상공인지원금 대상

대상 같은 경우 178만 명을 기준으로 방역조치수준인 집합 금지, 영업 제한, 경영위기를 맞이한 소상공인 혹은 방역조치 기간에 장기와 단기를 포함해 연 매출 규모 등에 따라 32개의 유형으로 구분됩니다. 이때 규모는 4억 원, 2억 원, 8천만 원 등이 속하게 되며 최소 40만 원부터 최대 2천만 원까지 지급하며 4차 재난지원금이랑 비교 시 상한액이 약 4배 높아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에 피해 정도에 따라 40만 원에서 2000만 원까지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5차 소상공인지원금

5차 지원금은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홈페이지에서 받을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신청하기 버튼과 신청결과 확인 칸이 분류되어 있어 신청 후에도 쉽게 신청결과를 알 수 있습니다. 5차 같은 경우 희망회복자금으로 인해 희망회복자금을 지원하는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주최하였으며 이에 따라 문의를 할 때는 1899~8300번으로 콜센터를 통해 이용해 보시면 됩니다.


온라인 신청하는 경우 홈페이지에 의하게 되며 신청 문의 등 연락처는 신용보증기금을 포함한 국민, 농협, 신한, 우리, 하나, 기업, 대구은행 등에 문의를 할 수 있습니다. 이에 프로그램으론 가장 첫 번째로 대출을 해 주는 금융 지원 프로그램이 있으며 2차 신속 지급 대상 신청은 온라인 누리집 홈페이지에서 신청방법 이용을 해 주시면 됩니다. 매출액은 국세청에서 확인하는 자료로만 인증이 되기에 개별 증빙은 인정하지 않는다는 점을 유의해 주시면 됩니다. 개업일은 국세청 사업자등록증 상 개업일이 기준입니다. 놓치지 말고 꼭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저작권자 ⓒ 미디어 life,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