빨강 구두 | 다시보기 | 인물관계도

미디어life 승인 2021.07.06 15:00 의견 0

빨강 구두 | 다시보기 | 인물관계도

흔히 말하는 복수 멜로극을 보다가 보면 손끝까지 저릿해지는 걸 경험해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저녁 시간대에 하는 평일 저녁 드라마의 경우 저녁을 먹으며 화를 냈다가, 통쾌함을 겪었다가, 시간 가는 줄 모르고 하루의 스트레스를 드라마를 통해 풀기 딱 좋은 장르가 되겠습니다. 이번에 KBS 2TV에서 복수, 통속극으로 새로 내놓은 평일 저녁 드라마 빨강 구두 같은 경우 딱 매운맛으로 즐기기 좋은 드라마가 되겠는데요. 100부작을 앞두고 있기에 탄탄한 서사는 물론, 인물들이 어떻게 극을 끌어갈지 궁금증을 만들어내는 드라마입니다. 오늘은 빨강 구두 드라마에 관한 이야기를 함께 나누어보도록 하겠습니다.

X



빨강 구두 다시보기
빨강 구두 드라마는 자신의 성공을 위해 혈육의 정을 외면한 채, 사랑과 욕망을 찾아 떠난 비정한 엄마와 그녀에 대한 복수심으로 멈출 수 없는 욕망의 굴레에 빠져든 모녀의 이야기입니다. 이 드라마를 집필한 황순영 작가는 MBC 일일 드라마인 위대한 조강지처 이후 무려 6년 만에 복귀를 한 복귀작인데요. 원래 드라마가 방영될 날짜는 2017년 하반기에 SBS에서 방영하기로 했으나, 2017년 상반기에 SBS 일일 드라마가 폐지되며 편성이 불발되었다고 합니다. 어찌 보면 돌고 돌아 어렵게 꺼내 놓은 드라마이기 때문에 복수극을 좋아하는 드덕들에게는 아껴놓은 사탕을 꺼내 먹는 듯한 기쁨을 준비하고 있다고 하네요.

X



빨강구두 다시보기
다시보기 같은 경우 KBS 홈페이지 혹은 디지털 KBS 홈페이지를 통해 볼 수 있다고 합니다. 100부작이나 되는 일일 드라마이기 때문에 이런 긴 서사를 가진 드라마의 경우 한 회를 놓치면 이전 스토리가 기억 안 나 헷갈리기 쉬운데요. 그렇기 때문에 다시보기 사이트를 미리 알아두고, 못 본 평일의 날에는 다시보기 콘텐츠를 통해 이전 스토리를 복습하고 드라마 시청을 해 보는 게 좋습니다. 특히 놓친 부분을 아침에 보게 되면 하루에 두 편을 볼 수 있으니 기다림의 미학은 덤이 되겠네요.

https://vod.kbs.co.kr

X



빨강구두 인물관계도
따로 나온 인물관계도 같은 경우 아직 정확히 기재된 곳이 없지만, 소이현 배우와 최명길 배우의 대립 관계가 눈에 띌 듯싶습니다. 인물관계도 아닌 등장인물 소개에 따라 이야기를 하자면 최명길 배우가 맡은 민희경 역은 소이현 배우의 어머니로서 현실보다 늘 새로움을 꿈꾸는 여자라고 적혀 있습니다. 소이현 배우가 연기한 김진아 역의 경우 수양딸이라고 적힌 것을 보니 앞서 말한 복수의 모녀가 둘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어서 인물관계도 또한 빨리 업로드가 되길 바라고 있습니다.

X


첫 방영은 7월 5일에 했으며, 끝나는 날은 11월 19일로 빨강 구두 종영 일을 예상합니다. 특이점 중에 OST 관련된 것이 있는데요. 바로 소찬휘 가수가 OST를 맡았다고 합니다. 통쾌한 장면에 시원하게 지를 고음에 벌써 귀가 황홀하네요. 특히 소이현 배우의 경우 약 5년 만의 복귀를 하는 복귀작이기에 많은 기대를 받고 있다고 합니다. 어떤 연기를 펼칠지 궁금하고 기다려집니다.

X


또한, 앞서 나온 예고편을 보면 의미심장한 상징을 넣은 예고를 볼 수 있는데요. 이런 맥거핀이 어떻게 작용하게 될지 앞으로 전개에 대한 떡밥이 될 것인지 드덕들 사이에서 이미 유추가 시작되고 있다고 합니다. 저녁을 먹으며 보기에 딱 좋은 드라마가 될 것 같네요. 이번 여름은 시원한 복수극으로 여름 타파하시길 바랍니다.


저작권자 ⓒ 미디어 life,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