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마판사 | 다시보기 | 인물관계도

미디어life 승인 2021.07.06 14:56 의견 0

악마판사 | 다시보기 | 인물관계도


예전 드라마 판을 보면 권선징악을 토대로 한 드라마가 주를 이루었습니다. 선한 인물은 무조건 착하기만 하고, 악한 인물은 무조건 나쁘기만 한 일차원적인 인물들이 주인공을 꿰찼죠. 하지만 시대가 변함에 따라 선한 사람도 악한 행동을 할 수 있고, 나쁜 사람도 선한 행동을 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며 더욱 입체적인 인물들이 드라마에 많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악마판사 드라마는 손쉬운 정의란 존재하는가에 관한 질문을 던지며 시작하게 됩니다. 불신과 혐오가 판을 치는 세상에서 피고인을 요리하는 판사가 있습니다.

X



악마판사 다시보기
지성이 맡은 악마판사 강요한 역할은 디스토피아 세상에서 정의를 새로 구축하는 시범재판부 재판장입니다. 이름은 성경에 나오는 인물을 택했지만 말 그대로 악마처럼 피고인을 잡으며 법을 뒤틀고 있는 인물이죠. 인간 본성에 대한 질문을 던지는 법정물답게 여기서는 미디어 재판이라는 설정이 나옵니다. 국민의 뜻을 따른 재판을 이루고 있어서 가상의 설정임에도 불구하고 통쾌함과 동시에 나라면 어땠을까? 하는 시청자의 동감까지 잡은 법정 드라마입니다.

X



악마판사 다시보기
악마판사 다시보기 사이트는 tvN을 포함해 티빙, 넷플릭스를 통해 시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드라마는 특성상 한 회를 놓치게 되어도 줄거리를 읽는 데 크게 문제가 되지 않기 때문에 다시보기 이용을 하지 않는 분이 많은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탄탄한 서사와 스토리라인, 그리고 인물간의 대립을 통해 다시보기 해야 하는 촘촘한 드라마의 경우 꼭 필요한 요소가 됩니다. 특히나 법정물의 경우 실제 법정에서 이루어지는 대립 구도를 파악하고 있어야 하기 때문에 드덕은 재탕을 많이 하는 장르물인데요.

X


tvN에서 최근 종영한 마인의 후속작으로 악마판사 역시 큰 기대를 부른 드라마 중의 하나입니다. 2021년 기대 드라마 작품 중 기대작으로 이름을 올리기도 했고요. 재미있는 부분은 각 인물이 만나게 된 계기에 있습니다. 극 중 지성과 김민정은 뉴하트 드라마 이후로 무려 13년 만에 재회하는 것으로, 이전에는 동료이자 연인이었던 관계를 180도 뒤집어서 최대의 숙적이자 서로 애증을 표현하는 인물로 나온다고 하네요.

X


그 외에도 진영, 박규영 등 신인 배우들이 나오며 최근 가장 주목하고 있는 신인으로 기대감을 더 올리게 하였다고 합니다. 첫 방영은 2021년 7월 3일로 이미 방영을 했고, 시청률은 5퍼센트가 넘는 나쁘지 않은 시청률을 기록했다고 하는데요. 실제로 배우들끼리의 케미가 살아 있어서 악마판사 속 인물관계도 역시 흥미롭게 볼 수 있는 지점 중 하나가 됩니다.

X



악마판사 인물관계도
인물관계도 안을 보자면 적대 관계와 의심 관계가 섞인 상태로 불신하는 인물들이 복잡하게 나오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흔히 법정물 하면 검사와 변호사 간의 대립, 검사와 경찰 간의 대립을 이룬 인물관계도 드라마는 많이 보였지만 판사와 판사 간의 대립을 인물관계도 안에 녹인 드라마는 생소해서 장르물 드덕들에게는 기쁜 소식이 되었다고 하네요. 통쾌한 정의를 겪어 보고 싶다면 오랜만에 스크린 상에서 연기를 선보이는 지성 주연의 악마판사 드라마를 시청해 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다시보기 가능한 사이트는 아래 URL 통해 기재해 두겠습니다. 포스터부터 의미심장하므로 앞으로 어떤 전개가 펼쳐질지 기대됩니다.

http://program.tving.com

저작권자 ⓒ 미디어 life,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