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마켓 pc버전 | 동네인증 | 거래방법

미디어life 승인 2021.07.06 14:45 의견 0

당근마켓 다운로드 | pc버전 사용법


중고 거래를 잘만 이용하면 꽤 좋은 퀄리티의 상품을 좋은 가격대에 구매할 수 있게 됩니다. 이전에는 중고나라처럼 커뮤니티를 이용했다면 이제는 동네에서 거래할 수 있는 당근마켓 같은 것이 주를 이루게 되었죠. 초반에 출시되었을 때는 반응이 그렇게 좋지 않았지만, 이후에는 급부상으로 떠오르며 연령층을 거른 채 당근이세요? 질문하며 곳곳에서 당근마켓을 즐기는 모습을 포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애플리케이션만 다운받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당근마켓 pc버전 또한 이용하게 될 때 조금 더 상세하게 상품을 살펴볼 수 있기 때문에 오늘은 pc버전 이용방법과 동네인증 하는 법, 그리고 거래방법 관련해서 이야기해 볼까 합니다.

X



당근마켓 pc버전
당근마켓 pc버전 이용을 하기 위해서는 데스크탑에 설치할 수 있는 앱플레이어 하나를 깔아야 합니다. 검색창에 녹스 앱플레이어 혹은 제가 첨부한 URL을 통해 데스크톱에 구글플레이어를 깔아 주면 되는데요. 이를 통하면 당근마켓뿐만 아니라 각종 RPG 게임 등도 가능하기에 조금 더 넓은 모니터를 원하고자 하는 분은 이용을 많이 합니다. 절차 과정을 따르면 게임 및 앱 검색을 할 수 있는 창이 뜨고, 이곳에 당근마켓 애플리케이션을 검색해 줍니다.


https://kr.bignox.com

X


자연스럽게 뜬 당근마켓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기만 하면 반 이상은 오게 되는 건데요. 사실 당근마켓은 중고 거래를 하는 것이기 때문에 올려진 사진만으로 하자가 얼마나 되는지 상품의 상태를 면밀하게 볼 수 없는 단점이 있기도 합니다. 하지만 스마트폰이 아닌 노트북, 태블릿처럼 좀 더 큰 사이즈의 모니터로 상품을 보게 되면 하자를 더 잘 찾을 수 있고, 나한테 수용이 가능한 선에서 물품을 고를 수 있다는 메리트가 생기게 되는데요.

X



당근마켓 거래방법
당근마켓 기본 창과 똑같이 작용하게 되며, 거래방법 또한 흡사합니다. 중고거래 물품 중에 내가 원하고자 하는 것을 올리거나, 사고자 하는 물건을 클릭해서 보면 됩니다. 거래방법 자체가 쉽기 때문에 나이가 있으신 분도 쉽게 거래할 수 있다는 게 당근마켓의 장점인데요. 동네에서 이루어지는 거래방법 때문에 그런지 몰라도 동네인증 하는 법만 잘하면 근방 동네까지 GPS가 닿기 때문에 더 폭넓은 상품을 볼 수 있습니다.

X



당근마켓 동네인증
동네인증 방법은 간단합니다. 자신이 살고 있는 곳에서 GPS를 통해 내 위치를 잡아주기만 하면 되는데요. 그렇게 하면 무슨 구 무슨 동인지에 대한 정보가 뜨면서 이렇게 유사한 동네에 대한 물품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그 외에 당근마켓 기능 중 하나인 키워드 알림을 해 두게 되면 내 동네에서 내가 지정한 키워드를 포함한 물품이 올라왔을 때 쉽게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구하기 어려운 물품일 수록 사람들이 빠르게 구매를 하려고 하므로 이럴 때 필요한 순발력을 펼쳐서 빠른 구매를 진행하면 됩니다.

X


당근마켓 pc버전 쓰면서 휴대전화로도 같이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둘 중 하나만 쓰는 게 아니라 양면적으로 알림을 받을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당근마켓은 우리 동네 직거래 마켓이기 때문에 택배로 받았을 때 생기는 사기 같은 것을 당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오히려 이웃을 통해 거래를 하므로 정을 느낄 수 있고, 그로 인해 쏠쏠하고 따뜻한 경험담들이 많이 올라오고 있는데요. 내게 필요한 물건을 꼭 새것으로 살 필요가 없다 싶으신 분은 이용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저작권자 ⓒ 미디어 life,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