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마당 다시보기 | 게스트

미디어life 승인 2021.07.06 14:42 의견 0

아침마당 다시보기 | 게스트

장수하는 프로그램은 다 이유가 있다고 합니다. 클래식은 영원하다는 말이 있는 것처럼 꾸준히 사랑을 받는 교양 프로그램이 존재하게 되죠. 특히 아침 시간에 방영하는 프로그램의 경우 모든 회차를 둘러보게 되면 한때 무엇이 이슈였는지 알 만큼 삶과 무척 맞닿아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아주 오랜 시간 자리를 지키는 아침마당의 경우 여전히 아침을 책임지는 프로그램 중의 하나입니다. 간혹 아침마당 다시보기 위해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는 분들이 있어 오늘은 게스트 누가 나오는지, 어떻게 다시 시청할 수 있는지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X


공영방송에서 하는 아침마당의 경우 KBS 온에어를 통해 아침마당 다시보기 시청이 가능합니다. 건강, 사회, 시사 등 우리에게 필요한 정보만 쏙쏙 빼서 귀에 박히게 해 주는 프로그램인데요. 특히 아침에 출근 전에 텔레비전에 아침마당을 틀어 놓고 준비하시는 직장인분의 경우 소소하지만 필요한 지식을 단기간에 알 수 있다는 강점이 있습니다. 짧지만 알짜배기인 정보만 보여 주고 있기에 재미도 찾고, 지식도 찾을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X



아침마당 다시보기
아침마당 다시보기 통하면 KBS 안에 올라와 져 있는 놓친 회차는 무료로 감상할 수 있습니다. 따로 별도로 돈이 들지 않기에 이를 이용해 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 외에도 네이버 시리즈를 통해 볼 수 있으며 편당 이용료는 1,650원 정도 됩니다. 다운로드 후 PC는 최대 2대, 스마트폰은 최대 3대까지 이용 가능합니다. 웨이브를 통해서도 시청해 보실 수 있습니다. 지상파 3사 및 종편채널, 케이블까지 가능한 웨이브의 경우 월 이용료는 7,900원입니다.

X


역대 진행자의 경우 전통을 이은 아나운서가 진행하고 있으며 현 진행자는 윤인구, 김도연 아나운서가 되겠습니다. 방송 기간은 1991년 처음 시작했으며 이후 30년 정도 방영 중이라 최장수 프로그램 중 하나로 손꼽힙니다. 방송 시간이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 평일 시간 8시 25분부터 시작하기에 직장인 출근 시간과 맞물려 아침에 보기 좋은 프로그램입니다. 지금까지 무려 8,600회가 넘는 회차를 기록하고 있으며 KBS 시사교양본부에서 책임지고 제작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X



게스트
게스트 같은 경우 요일별로 콘셉트가 다르므로 매번 다른 게스트를 모시고 진행을 하고 있습니다. 한창 이슈였던 유산슬의 경우 게스트 출연으로 아침마당 내에서 이슈가 된 적이 있습니다. 월요일에는 토크쇼, 화요일에는 초대석, 수요일에는 전국이야기대회, 목요일에는 객관식 토크, 금요일에는 생생토크가 진행됩니다. 본래 아침마당에서 하던 노래가 좋아라는 코너는 토요일로 빠졌으며 진행은 장윤정, 도경완 부부가 100인의 방청객을 모시고 평가하는 노래 프로그램을 파생시켰습니다.

X


기획 의도는 일상에서 만나는 이웃과 다양한 이야기를 추구하고 있습니다. 우리 삶과 밀착한 밀착형 토크쇼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우리의 삶의 파노라마를 짧게 펼쳐서 볼 수 없기에 다양한 서사, 다양한 사연을 가지고 진행을 하고 있으며 중장년층 타겟을 한 감동과 웃음이 깃든 프로그램입니다. 재방송은 KBS 소속 케이블 방송에서 꾸준한 시간대에 하고 있으며, 아침, 점심, 저녁 시간대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침마당 다시보기 이용을 하고자 하시는 분을 위해 URL을 첨부해 두도록 하겠습니다.

https://vod.kbs.co.kr/


저작권자 ⓒ 미디어 life,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