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업급여 온라인신청 | 조건 | 신청방법

미디어life 승인 2021.07.06 14:37 의견 0

실업급여 온라인신청


생각보다 주변에 실업급여를 받으려고 하는 사람이 많은 듯싶습니다. 이는 고용보험 가입 근로자가 실직하여 재취업 때까지 활동하는 기한 내에 소정의 급여를 지급하면서 다시 재충전을 통해 생계를 이어갈 수 있게 하는 부분이 되는데요. 생활이 흔들리면 무언가를 다잡기도 어렵게 됩니다. 그렇기에 많은 분이 실업급여 온라인신청 통해 이를 이용해서 생계를 유지하려고 하는 건데요. 재취업까지 힘들기 때문에 이러한 제도는 꼭 필요한 것 중 하나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조건뿐만 아니라 신청방법 또한 천천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X


실업급여 신청방법

실업급여 신청방법 하는 건 이렇습니다. 고용보험 실업인정 신청 사이트에 들어가서 신청 버튼을 클릭해 주면 됩니다. 우선 누른 뒤에, 작성 중인 신청인 정보를 확인하는 단계를 밟으면 되는데요. 신청방법 자체가 어렵지 않기 때문에 천천히 기재하다가 보면 눈 감았다가 뜬 것처럼 빠르게 진행하게 되는 것을 확인해 보실 수 있을 겁니다. 하지만 유의해야 할 점이 있습니다. 실업급여 온라인신청 할 수 있는 인터넷은 익스플로러 및 크롬 브라우저 버전 45에서 이용해 볼 수 있으며 이를 주의해서 신청해 주시면 됩니다.

X


실업급여 조건

실업사실 확인 단계에 가게 되면 근로내역을 포함한 작은 설문조사 같은 것을 하게 됩니다. 이를 통해 조건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실업급여 조건 자체는 이러합니다. 실업인정 대상기간 중 어떠한 형태로든 근로하거나 수당이 발생하는 회의 참석을 한 사실이 있느냐, 산재 휴업 급여를 지급 받고 있거나 수급권을 가지고 있느냐, 실업인정 대상 기간 중 취업이나 취업 예정 혹은 사업을 개시한 적이 있느냐를 따지게 됩니다.

X


실업급여 온라인신청

이를 통하면 조회를 해 볼 수도 있습니다. 조회를 통하면 고용보험 가입 여부를 조회해 볼 수 있으며, 신청방법 반을 왔다고 볼 수 있겠는데요. 수급자격 신청자는 온라인 교육을 받아야 합니다. 그래서 클릭해서 온라인으로 교육을 받게 되면 거의 끝이 나는 진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재취업활동을 하기 위한 확인 단계에서 내역을 제출하지 않으면 구직급여가 부지급 될 수 있다고 하니 그전 단계에서는 이 부분을 확인해서 체크하고 작성하는 게 중요합니다. 구직활동 외 활동 사항이 있을 때도 체크를 하셔야 분명한 실업급여 온라인신청 끝까지 갈 수 있습니다.

X


수급자격 신청자 온라인 교육은 이러합니다. 교육 종료 후 14일 이내 센터에 꼭 방문해야만 수급 신청이 끝나게 되는데요. 교육 시작 후 일주일 내에 수료하지 않으면 다시 처음부터 수강해야 하는 번거로운 일이 생길 수 있으니 계속 교육을 받으심이 나중에 편하게 되실 겁니다. 안내문을 잘 읽으신 뒤 대상자 정보가 맞는지 확인 후, 동영상 시청을 통하면 되는데요. 이를 통해 동영상까지 보게 되면 그 이후에는 훨씬 원활한 진행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X


실업인정 인터넷 신청을 통하여 실업급여를 받는 방법에 관해 이야기해 보았습니다. 부득이하게 일할 수 없는 경우가 생기거나, 재취업까지 시간이 좀 걸릴 듯하면 이렇게 실업급여 이용을 통해 생계 걱정 없는 취업 준비를 해 볼 수 있습니다. 취업난에 빠지게 되며 고민이 많으실 거라 예상됩니다. 그러한 지점을 첨부한 URL을 통하여 해결해 보실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 실업급여 관한 이야기는 여기까지입니다. 취업난을 잘 이겨내는 한 해가 되시길 바랍니다.

https://www.ei.go.kr/ei/eih/cm/hm/main.do

저작권자 ⓒ 미디어 life,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