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장려금 온라인 신청 | 지급일 | 지급기간 | 조회

미디어life 승인 2021.07.06 14:36 의견 0

근로장려금 온라인 신청


근로를 하는 분이라면 꼭 잊지 말아야 할 정부를 통한 정책 중의 하나가 근로장려금 제도가 아닐까 싶습니다. 시기를 잘 타게 되면 충분히 내가 근로한 만큼 이상으로 환급을 받을 수 있는 제도이기 때문에 신청기한 혹은 신청 가능한 방법을 미리 숙지하는 게 좋은데요. 시기를 놓치게 되면 내가 받을 수 있는 근로장려금 온라인 신청 가능한 것도 할 수 없기 때문에, 이에 따른 조회 방법을 제대로 알고 있는 편이 좋습니다. 오늘은 어떻게 해야 지급기간 내에 지급일 확인까지 해 볼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X


우선, 근로장려금 온라인 신청 가능한 상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구 구성에 따라 다르게 지급이 가능한 이 제도는 단독가구, 홀벌이 가구, 맞벌이 가구로 가구 구성이 나누어지게 됩니다. 이에 따른 가구 구성 요건은 배우자, 부양자녀, 70세 이상 직계존속이 모두 없는 단독 가구와 배우자나 부양자녀 또는 70세 이상 직계 손족이 있는 홀벌이 가구, 신청인과 배우자의 총급여액 등이 3백만 원 이상인 맞벌이 가구가 있습니다.

X


근로장려금 조회

조회 방법은 간단합니다. 구성에 포함되어 있고, 근로장려금 신청에 대한 안내가 오게 된다면 최대지급액부터 차근차근 살펴보면 되는데요. 총소득 기준 금액으로 매년, 연간에 따른 것을 기준으로 지급액이 달라지곤 합니다. 단독가구의 경우 총소득 2천만 원 미만일 시 최대 지급액이 150만 원, 홀벌이 가구일 경우 총소득 3천만 원 미만일 때 260만 원, 맞벌이 가구의 경우 총소득 3천6백만 원 미만일 시 최대 지급액이 300만 원에 이르게 됩니다.

X


근로장려금 온라인 신청

근로장려금 온라인 신청 방법은 이러합니다. ARS, 손택스, 홈택스, 국세청 근로장려금 상담센터를 이용해 보면 되지만 그 중에서 홈택스를 이용하면 개인적으로 조회 가능하게 되는데요. 소득과 재산을 통해서 받을 수 있는 가구에 나오게 되는 지급기간 내에 신청만 하게 된다면 정기, 반기 기준으로 이를 심사 후에 받을 수 있는 금액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물론 심사 기간이 잡히지만 본인이 사는 세무소의 검토를 통해 받을 수 있는 달에 신청한 계좌로 지급되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X


근로장려금 지급기간

지급기간 같은 경우 반기이냐, 정기이냐에 따라 다르게 나오게 됩니다. 기본으로 4월, 7월, 10월, 1월로 이용이 되며 반기의 경우 7월과 1월이 속해지게 됩니다. 올해의 경우 지급일 같은 경우 9월을 예상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때에 따라 앞당길 수도, 미뤄질 수도 있으므로 홈택스를 통해 실시간으로 확인해 보는 게 좋습니다. 모를 경우 ARS를 신청하면 빠른 해결을 해 볼 수가 있습니다.

X


근로장려금 지급일

지급일 같은 경우 장려금이 확정되는 때에 같이 정해지게 됩니다. 그 전에 서류를 제출해야 하는 게 있으면 제출을 해 보는 게 맞으며, 신청 확인 및 취소가 실시간으로 가능하기 때문에 확정일자가 잡힐 때 지급일 날짜를 알아볼 수 있습니다. 받을 수 있는 돈인데 받을 수 없게 될 때가 가장 아쉬운 돈인 거 동감하실 겁니다. 근로장려금 미리보기를 통해 조회 금액을 알 수 있으며, 심사 진행 상황 조회를 통하면 지금 어디까지 진행이 되고 있는지 확인 가능합니다. 집에 고지서가 날아가기도 하고, 문자로 받을 수도 있으나 가장 빠른 확인은 홈택스 URL을 통한 것이니 기재를 따로 해 두겠습니다. 받을 수 있는 근로장려금 꼭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www.nts.go.kr

저작권자 ⓒ 미디어 life,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