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국토 면적 순위 TOP 6

미디어life 승인 2021.06.28 11:19 의견 0

지구상에는 200여개의 국가가 존재합니다. 이 중 우리 대한민국의 크기는 1003만 6371.5헥타르로 세계 107위의 면적을 가지고 있는데요. 그렇다면 큰 국토를 가진 국가의 크기는 과연 어느 정도 일까요? 오늘은 인구 수와 함께 세계 국토 면적 순위 TOP 6를 알려드리겠습니다.

6위. 호주

전 세계에서 유일하게 대륙을 통째로 차지하고 있는 나라인 호주는 7억 7412만 헥타르의 국토를 가진 국가입니다. 세계에서 가장 인구밀도가 낮은 나라이기도 한 호주는 이렇게 거대한 영토를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인구는 우리나라의 절반 수준인 2578만 명 뿐이라고 합니다.

오랜 시간 고립되어 있던 대륙이기 때문에 호주 대륙 아니면 볼 수 없는 다양한 생물군이 서식하고 있어 생물학도들에게 천국이라고 불리기도 한 곳이죠. 또 이 때문에 동물보호법이 굉장히 잘 되어있는 나라이기도 합니다.

5위. 브라질

세계 국토 면적 순위 5위에는 브라질이 랭크되었습니다. 8억 5157만 헥타르의 면적을 가진 브라질은 인구가 약 2억 1399만 명으로 세계에서 6번째로 인구가 많은 국가이기도 합니다.

남미에서 가장 큰 땅을 가지고 있는 나라답게 세계 최대의 농산물 생산 국가이며 광물과 천연가스와 같은 지하자원이 아주 풍부한 국가입니다. 또 월드컵 최대 우승국이자 유일하게 모든 월드컵 본선에 출전했던 나라라는 타이틀도 가지고 있죠.

4위. 중국

>

이웃나라 중국이 국토 면적 9억 6천만 헥타르로 세계 국토 면적 순위 4위를 차지했습니다. 인구 수는 14억명으로 전 세계 1위입니다. 정식 명칭은 중화인민공화국입니다.

영토가 워낙 넓어 중앙아시아와 동남아시아 국가과 국경을 맞대고 있으며 중국 대륙 안에서도 불교 문화권, 이슬람 문화권으로 나뉘기도 합니다. 수도인 베이징 방언이 표준 중국어로 사용되고 있지만 공식 언어 이외에도 소수민족 언어와 광둥어 민남어를 비롯한 방언이 많고 이 언어들이 너무도 달라 사투리 통역사도 존재할 정도라고 합니다.

세계 국토 면적 순위 TOP 6 더 보러가기 >

저작권자 ⓒ 미디어 life,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