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한 강아지 순위 TOP 7

미디어life 승인 2021.06.28 09:39 | 최종 수정 2021.06.28 11:24 의견 0

3위. 저먼 셰퍼드

군견으로 매우 인기가 높은 이 견종은 지능 측정 결과 모든 견종에서 3위를 차지했습니다. 체격과 신체능력도 좋아 군견 뿐 아니라 목양견, 경찰견, 수색견, 구조견, 맹도견, 사역견, 경비견으로 쓰이는 만능견입니다.

진돗개와 달리 주인이 바뀌어도 똑같이 충성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다만 주인이 굳건한 리더십을 보여야 충성하는데요. 만일 셰퍼드가 주인을 우습게 여기면 굉장히 위험한 강아지가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의외로 성격이 좋아 소형견이나 고양이들과 잘 놀아주기도 하고 주인에게 애교도 잘 부리는 편이기 때문에 반려동물로도 적합한 강아지입니다.

2위. 푸들

현대 실내에서 키우기 좋은 반려동물의 조건을 모두 갖춘 덕분에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키우는 반려견인 푸들이 지능 순위 2위를 차지했습니다. 훈련이 매우 용이해서 훈련만 잘 시키면 다른 품종의 강아지보다 몇 배 더 많은 개인기를 훈련시킬 수 있으며 짖거나 물고, 대소변을 제대로 못 가리는 등의 문제행동이 거의 없습니다.

하지만 예상 외로 높은 활동성을 요구하는 종이고 분리불안증, 헛짖음이 있기도 하기 때문에 푸들을 입양할 예정이라면 꼭 염두에 두셔야 하는 특징이겠습니다.

1위. 보더콜리

세계에서 가장 머리가 좋은 개로 유명한 보더콜리는 그 명성에 걸맞게 학습 능력이 매우 뛰어납니다. 기네스북에 등재된 한 보더콜리 강아지는 무려 1022단어를 알아듣기도 했다고 합니다.

3살 아이와 동일한 지능을 가지고 있는 견종이어서 충분한 교감과 적잘한 훈련, 권위가 뒷받침되지 않는다면 이 지능과 체력을 악용하기도 합니다. 꾀병, 삐짐과 같은 수준에서 벗어나 위협이나 공격을 하기도 하니 예의주시해야하는 견종입니다. 미국에서 괴물이라고 불릴 정도로 무한체력을 발산하는 강아지이기 때문에 하루 2시간 이상 산책은 기본입니다.

저작권자 ⓒ 미디어 life,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