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한 강아지 순위 TOP 7

미디어life 승인 2021.06.28 09:56 | 최종 수정 2021.06.28 11:25 의견 0

오늘은 강아지를 키울 생각이 있으신 분들, 또는 강아지의 지능 순위가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똑똑한 강아지 순위 top 7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이 순위는 강아지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한 '스탠리 코렌박사'의 1994년도 설문조사에 따른 순위입니다. 강아지 지능 요소 중 복종형 지능만을 측정한 점, AKC에 등록된 견종만 결과표에 포함되어 있는 점, 측정 후 27년이라는 시간이 지났다는 점 등 여러 변수가 있기 때문에 해당 순위는 재미로 참고만 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7위. 레브라도 리트리버

한국에서 시각장애인 안내견으로 유일한 견종인 레브라도 리트리버가 강아지 지능 순위 7위를 차지했습니다. 머리 좋기로 유명한 강아지이며 유난스럽지 않고 주인의 기분을 잘 살힙니다.

대형견인 만큼 인내심도 강하고 물을 좋아하며 똑똑해서 조난자 구조, 안내견으로 능력을 발휘합니다. 체력, 탐지능력, 지능 삼박자가 맞아떨어져 대형견을 키우기 위한 환경만 잘 갖추었다면 정말 좋은 반려견이 될 수 있겠습니다.


6위. 셔틀랜드 쉽독

셔틀랜드 쉽독은 그 이름에서 알 수 있듯 양 치는 용도로 개량된 품종입니다. 사람을 매우 좋아하고 따르며 주인을 향한 사랑이 강한 강아지입니다. 지능이 매우 뛰어나고 지치지 않는 체력으로 간단한 놀이는 쉽게 싫증을 냅니다. 이 때문에 머리 쓰는 놀이를 다양하게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소리에 민감해서 헛짖음이 많아 어릴 때 미리 교정해주어야 이웃들과의 마찰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또 많은 운동량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정해진 양의 산책을 소화할 수 있는 예비 견주분들만 입양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5위. 도베르만

독일에서 경호용, 호신용으로 개량된 품종인 도베르만은 그 날렵한 생김새에 걸맞게 지능이 높은 강아지로 꼽힙니다. 성질이 난폭하고 공격적인 강아지이고 실제로 인명피해도 많이 내기 때문에 철저한 관리와 교육이 필요합니다.

지능이 굉장히 높아 군견, 경찰견, 탐색견, 구조견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기도 합니다. 섬세한 성격 탓에 외로움을 잘 타기 때문에 주인의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고 운동량을 잘 채워주어야 실내에서 기를 수 있습니다.

4위. 골든 리트리버

똑똑한 견종 순위에 항상 올라있는 골든리트리버는 특별한 훈련기술 없이 기를 수 있고 사회성도 아주 탁월한 인기 견종입니다. 시각장애인 안내견으로 널리 쓰이는 강아지이며 흔히 천사견으로도 불리기도 합니다. 친화력과 사회성이 매우 좋고 사람을 정말 잘 따르며 어떤 상황에서도 화를 내지 않는 견종으로 알려져있어 국내에서도 매우 인기있는 견종입니다.

하지만 외모가 유순하고 온순한 성격이라는 고정관념 때문에 방심해서는 안 됩니다. 엄연한 대형견이고 인간을 제외한 다른 동물들에 굉장히 사나운 편이며 심지어는 주인과 싸우는 상대방에 달려드는 경우도 있으니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똑똑한 강아지 순위 더 알아보기 >

저작권자 ⓒ 미디어 life,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