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에서 가장 높은 건물 TOP 6

미디어life 승인 2021.06.24 11:06 의견 0

초고층 빌딩을 향한 인간의 욕망은 인류 문명의 역사 동안 계속 지속되었죠. 건축기술이 비약적으로 발전한 현대에서는 건축물의 높이 경쟁을 통해 해당 기업, 종교, 왕조의 위상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이렇게 완공된 마천루는 해당 지역의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하여 관광지로서 엄청난 수익을 벌어들이기도 하죠. 오늘은 이렇게 완공된 세계에서 가장 높은 건물 6곳을 순위별로 알려드리겠습니다.

6위. 미국 원 월드 트레이드 센터

미국 뉴욕주 뉴욕시 맨해튼에 있는 건물입니다. 뉴욕시 어디에서든 볼 수 있는 이 빌딩은 이전 세계무역센터가 위치했던 자리에 재건한 건물입니다. 높이는 541m로 위에 삐죽이 솟은 천탑까지 포함하여 546m 라고 합니다. 이는 미국 건국 당시 독립선언문이 서명된 연도 1776년을 기념하여 1776피트(541미터)로 재건된 것이라고 하네요.

5위. 한국 롯데월드 타워

세계에서 가장 높은 건물로 대한민국의 롯데월드타워가 당당히 5위를 차지했습니다. 지상 123층, 높이 554.5m로 건축 당시에는 세계 4위의 높이를 자랑했습니다. 하늘이 완전히 맑다고 가정하면 반경 약 83km 이내에서 모두 관측이 가능할 정도의 높이라고 합니다. 이는 충청남도의 일부 지역, 심지어 북한의 개성특별시와 장풍군에서까지 관측이 가능한 높이라고 합니다.

4위. 중국 핑안 파이낸스

중국의 대기업인 핑안국제생명보험에서 건립한 핑안파이낸스건물은 지상 115층에 높이가 600m로 세계에서 가장 높은 건물 4위를 차지하여 중국 광둥성의 경제 심장부로 불리는 건물입니다. 만일 첨탑까지 예상대로 완공되었다면 고층 건물 세계 2위를 할 수 있었지만 비행기 항로에 위치한 탓에 첨탑을 대폭 줄이면서 세계 4위에 그치고 말았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높은 건물 1~3위 알아보기 >

저작권자 ⓒ 미디어 life,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