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봉 높은 직업 TOP 5

미디어life 승인 2021.06.23 12:40 | 최종 수정 2021.06.23 16:29 의견 0

좋은 직업을 선택하는 절대적인 기준은 없지만 현대사회에서 가장 중요한 기준 중 하나는 바로 '연봉'인데요. 개인적으로 더 중요하게 여기는 기준이 있을 수 있지만, 연봉이 높은 직업을 선호하지 않는 사람은 없을 것입니다. 믈론 무조건 연봉이 높은 직업을 가지는 것보다 자신의 적성과 능력에 맞게 직업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지만, 희망하는 직업의 연봉 수준을 알고 있으면 해당 직업에 더욱 관심과 애정을 가지고 열심히 준비하게 되는 긍정적인 효과가 있죠. 그래서 오늘은 연봉이 높은 직업들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5위. 국회의원

국회의원의 평균 연봉은 2억 4000만원입니다. 국회의원은 의회에서 일하는 국가의 의원들을 말합니다. 한국은 유독 국회의원의 보수에 민감하죠. 실제로 2018년 국회의원의 보수를 최저시급인상률보다 높게 인상하려하자 이에 반대하는 국민청원까지 올라오기도 했습니다.

4위. 세무사

세무사의 평균 연봉은 2억 5400만원입니다. 세무사는 세무사 시험 CTA, CPTA를 통해 세법과 세무회계 지식을 갖춘 전문직입니다. 개업하여 세무대리 업무를 하거나 기업진단, 경영컨설팅, 보험사무대행, 비상장주식의 가치평가, 성년후견인업무 등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3위. 회계사

회계사의 평균연봉은 2억 8500만원입니다. 회계사는 타인에 대한 회계, 세무대리 등의 직무를 수행하는 전문직입니다. 회계사 자격증을 얻으려면 금융감독원에서 시행하는 시험에 합격해야하며 국내에서는 금융, 기업, 회계, 세무 관련 분야에서는 최고의 전문가 자격증으로 인정받습니다.

2위. 변호사

변호사의 평균 연봉은 4억원입니다. 변호사는 형사소송에서 피고인 등을 위해 변호해주거나 민사소송, 행정소송 등에서 소송의 당사자들을 대리하거나 또는 법률 자문을 해 주는 직업입니다. 한 사건의 수임료가 굉장히 높은 편이며 특히 기업 간 소송일 경우 그 금액은 천문학적입니다.

1위. 변리사

변리사의 평균 연봉은 5억 6000만원입니다. 변리사는 특허청이나 법원을 통해 디자인, 특허, 상표 등의 감정과 사무를 수행하는 전문직입니다. 전문직으로서의 위상이 매우 높은 직업이고 그만큼 시험 난이도가 매우 높습니다. 이공계 전문직 시험의 최고 난이도라고 여겨지며 5급 공채기술직과 맞먹는 난이도입니다. 9년째 전문직 소득 1위를 차지할 정도로 고소득 직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미디어 life,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