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외로 살 찌지 않는 음식 top 10

미디어life 승인 2021.06.17 11:09 | 최종 수정 2021.06.23 15:33 의견 0

7. 돼지 곱창 대창

곱창과 대창은 많은 분들의 최애 음식이죠. 통통한 곱창과 소주 한 잔은 쌓인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완벽한 조합입니다. 놀랍게도 돼지 곱창과 대창은 삼겹살과 마찬가지로 탄수화물 함량이 없는 고기입니다. 지방과 단백질이 풍부한 고기 부위인데요. 양념되지 않은 상태로 구워 계란찜과 소금장, 채소쌈과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곱창과 찰떡궁합인 달짝지근한 소스를 먹지 못하는 것은 아쉽지만, 곱창이 너무 그립다면 치팅데이를 이용해 이 방식대로 드셔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8. 돼지 부속

간, 허파, 콩팥, 머릿고기는 저당질인데다 포만감이 높은 부위입니다. 삶아서 양념 없이 섭취하면 정말 좋은 단백질 섭취원이 되는데요. 하지만 보통 돼지 부속고기와 함께 먹는 순대는 당질이 많은 당면이 들어간 음식이기 때문에 다이어트 식품이 아니니 주의하셔야겠습니다.

9. 김

월스트리트지에서 김과 미역을 한국의 슈퍼푸드라고 소개할 정도로 김은 일반 해조류에 비해 단백질 함량이 높고 타우린이 풍부한 건강식품입니다. 또 비타민, 섬유질, 칼슘, 철분, 인 등 다양한 영양성분이 많습니다. 다만 다이어트 식품으로 김을 고를 때는 조미김을 피하셔야 합니다. 김이 당질이 아예 없는 식품은 아닌데다 김을 조미하면 당질 함량이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다이어트 도중에는 아무 조미가 없는 마른 김을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10. 수제 마요네즈

시중에 판매되는 마요네즈는 설탕이 정말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사실 시중의 각종 소스들은 설탕이 없으면 전혀 만들어지지 못할 정도라 해도 과언이 아니죠. 그래서 엄격한 다이어터들은 소스를 식단에서 아예 배제해버리기도 합니다. 하지만 직접 마요네즈를 만들 경우 좋은 다이어트용 소스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수제 마요네즈는 계란 노른자와 식용유, 레몬즙으로 만들고 후추와 설탕, 소금을 약간 첨가합니다. 탄수화물과 당질이 매우 낮아 오히려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소스가 될 수 있는 것입니다. 시중의 달달하고 자극적인 마요네즈와는 약간 맛이 다르겠지만, 소스가 너무 그립다면 수제 마요네즈를 만들어보는 것이 어떨까요?

저작권자 ⓒ 미디어 life,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