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외로 살찌지 않는 음식 top 10

미디어life 승인 2021.06.17 11:11 | 최종 수정 2021.06.17 11:16 의견 0

이제 여름이 되었습니다. 그동안 미뤄왔던 다이어트를 해야 할 시기이죠. 다이어트의 성공은 식이조절이 거의 대부분이라고 할 정도로 식단에 신경을 많이 써야하는데요. 하지만 세상에는 맛있는 것들이 너무나 많고 그 모든 맛있는 음식을 철저하게 참기란 정말 힘든 일이죠. 그래서 오늘은 조금만 먹어도 살이 찔 것 같은데 방법만 제대로 해서 먹는다면 체중감량에 오히려 도움이 되는 음식들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계란 노른자

계란 노른자는 칼로리가 높고 콜레스테롤 함량이 많아서 살이 잘 찐다고 생각해 삶은 계란을 먹을 때 흰자만 드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하지만 콜레스테롤 함량이 높은 음식을 먹는다고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아지는 것은 아닙니다. 오히려 계란과 함께 탄수화물이나 당 함량이 높은 음식을 함께 섭취하는 것이 다이어트에는 더 큰 적이 됩니다. 너무 걱정할 필요 없이 탄수화물이 첨가되지 않은 계란찜이나 계란말이는 맛있게 드셔도 되겠습니다.

2. 가쓰오부시

일식집에 가면 꼭 고명으로 올라오는 가쓰오부시. 짭잘한 맛으로 음식의 감칠맛을 높여주는데요. 그래서 다이어트에 좋지 않은 음식일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이외로 탄수화물이 거의 없고 단백질 함량이 높은 음식입니다. 같은 양 대비 닭가슴살보다 단백질 함량이 두 배 이상이어서 저탄수화물 음식에 뿌려먹으면 음식의 감칠맛도 높이고 단백질 보충도 되는 똑똑한 고명이 될 것입니다.

3. 연어

고단백 음식인 연어는 어떻게 섭취하느냐에 따라 다이어트 음식이 될 수도 있고 그렇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연어를 초밥으로 먹게 된다면 각종 조미양념이 함께 버무려진 정제 탄수화물인 흰쌀을 많이 섭취하게 되기 때문에 연어초밥은 살이 잘 찌는 음식입니다. 하지만 녹색 생채소와 함께 먹으면 포만감과 미네랄, 비타민, 단백질 모두를 다 잡는 좋은 건강 식품이자 다이어트 식품이 될 것입니다.

4. 버터

최근 유행하는 저탄고지 식단의 주인공으로 주목받는 버터. 단순히 버터는 지방이니까 살이 잘 찔 것이라고 예상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우리 몸은 탄수화물과 지방을 연료로 에너지를 만들어 움직이는데요. 인슐린 수치를 건드리고 섭취하는 족족 흡수되는 탄수화물과 달리 지방은 다 흡수되지 않고 필요분량만 흡수된 후 나머지는 배출됩니다. 또 인슐린 수치도 건드리지 않아 탄수화물이나 당질보다 안전하죠. 다만 주의할 점은 성분표를 보고 식물성기름이 첨가된 가짜 버터는 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너무 버터를 멀리하기보다는 함량을 잘 확인하고 적절한 양의 음식에 첨가하여 더 맛있는 다이어트를 하시기 바랍니다.

5. 치즈

유제품은 다이어트의 적이죠. 하지만 치즈는 지방과 단백질 함량이 높고 식욕조절과 지방을 태우는 역할을 하는 칼슘도 있는 좋은 음식입니다. 당질이나 탄수화물과 함께 하지 않고 다이어트 식품과 함께 섭취한다면 이보다 맛있는 토핑을 찾기 힘들 것입니다. 치즈도 버터와 같이 함량을 꼼꼼히 보고 식물성 치즈를 피하고 최대한 자연치즈 함량이 높은 제품으로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6. 삼겹살

삼겹살은 기름이 워낙 많아 다이어트 도중에는 최대한 피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삼겹살은 당질이 없는 고기여서 생 채소와 함께 적당히 배부를 만큼의 양을 먹는다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음식입니다. 물론 목살과 같은 다른 부위 돼지고기도 마찬가지입니다. 다만 쌈장, 고추장, 간장과 같은 당이 첨가된 양념과, 냉면, 밥, 된장찌개와 같은 탄수화물섭취는 피하셔야합니다. 당연히 양념된 고기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지는 않겠죠.

의외로 살 찌지 않는 음식들 더 보러가기 >

저작권자 ⓒ 미디어 life,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